응용프로그램2008. 9. 12. 06:17

같은집 위층에 사는 워니군이 새 PC를 샀기에, 일단 어둠의 루트로 입수한 윈도우XP 블랙에디션을 깔고; 드라이버들 잡아준 다음에 설치한 '대안' 프리웨어들.
  1. jwBrowser. 개발자가 아닌 일반인에게는 파폭보다 이녀석이 낫습니다. 마우스 제스쳐를 지원하는 IE 기반의 국산 탭 브라우저.
  2. 빵집. 알집은 싫어요. ALZ 포맷도 싫고... 사실 '알'로 시작하는 녀석들이 다 싫습니다.
  3. FastStone Viewer. XnView와 함께 프리웨어 이미지 뷰어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녀석.
  4. AcroEdit. 메모장 그만 쓰세요...
  5. KMP 빌드 1429. 원 제작자의 마지막 버전. 몇년을 썼던 녀석이라 다른 걸 쓸 수도 없고... 많은(?) 사람들이 동영상뿐 아니라 mp3 재생 용도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. 링크는 공식 사이트가 아닌 앳파일(사실 저는 빌드 1428을 쓰고 있습니다만).
  6. AVG Free. 백날 울타리나 알약 돌려봤자 바이러스는 못 고칩니다. 무료 백신 중 꽤 쓸 만한 녀석.
  7. Foxit Reader. 느려터진 어도비 리더 그만 쓰세요...
  8. 미니MSN. 광고 투성이 MS 라이브 메신저가 싫다면 추천.

그외 상급자-_-용 추천 프리웨어들.
  1. foobar2000. 굳이 설명이 필요할까? mp3 관리에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면 KMP로도 충분하지만, 음악을 '앨범' 단위로 듣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푸바.
  2. 오픈 캡쳐. 이제 부담없이 캡쳐하세요-_-)/ 픽픽보다 가볍습니다.
  3. TaskSwitchXP. 알트탭 자주 쓰는 분들, 이거 쓰면 즐거워집니다.
  4. RRamdisk. 링크는 구글링시 첫 문서. 가볍고 안정적이고 무엇보다 프리웨어인 램디스크 매니저. 램이 2기가 이상이라면 이걸로 성능향상을 꾀할 수 있습니다. 활용법은 나중에 별도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.

그외 특별한 용도의 프리웨어들.
  1. Yamaha MidRadio Player. 휴대폰 벨소리 mmf 파일 재생기. 공식 사이트를 못 찾아서 링크는 걸지 않습니다.
  2. FileZilla. 누구보다 빠르고 누구보다 가벼운; FTP 클라이언트.
  3. UxTheme Patcher. 얼마전 SP3 출시와 함께 새 버전이 나왔죠. (서명되지 않은) 윈도우XP 사용자 테마를 사용가능하게 패치해줍니다. 윈도우 외관을 중시한다면 패치 필수.
  4. Daemon Tools. 설명할 필요가 없는...-_-
  5. DAMN NFO Viewer. 공식 사이트가 없어져서 링크는 걸지 않습니다. 찾아보면 누가 한글패치도 해놨더군요. nfo 등의 확장자를 가진 아스키 아트 텍스트 파일 뷰어입니다. 어둠의 루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꽤 유용한 녀석.
  6. 꿀뷰2. 얼마전 3 버전이 나왔는데, 간단한 이미지 뷰어 용도로도 쓸 만합니다.


Posted by 필유